하영올레 걷고 서귀포 가을밤 축제도 즐기고
상태바
하영올레 걷고 서귀포 가을밤 축제도 즐기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3일 '2022 하영올레 가을 걷기축제'
야간 관광이벤트 서귀포 야호(夜好)페스티벌도 열려

서귀포시가 천고마비의 계절 서귀포의 가을 도심속 비밀정원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걷기축제와 더불어 가을 밤을 테마로 한 야간 축제를 23일 개최한다. 

우선 가을 걷기축제는 서귀포의 비밀정원을 이은 도심 올레길인 하영올레를 걷는 축제이다. '하영'은 공원도 물도 먹거리도 많은 서귀포의 특징을 담은 길이어서 '많다'라는 뜻의 제주어 이다.  

올해 하영올레 걷기축제 메인 타이틀은 '2022 서귀포의 가을,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가 주관,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만진)가 후원하는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는 서귀포시 1청사에서 23일 오전 9시 출발하는 주간 걷기행사와 오후 5시 30분에 출발하는 야간걷기 행사로 꾸며진다.

 하영올레 주간걷기행사는 오전 9시 문화공연과 함께 이루어지는 식전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1코스, 2코스, 3코스를 동시에 출발하며, 코스 내 주요 지점에서는 환경 소원탑 놀이, 추억의 놀이, 요가 명상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야간걷기 행사는 오후 5시 30분 서귀포시청에서 출발해 풍경이 있는 오솔길과 걸매생태공원을 거쳐 칠십리시공원으로 도착하는 2.5㎞의 하영올레 1코스 일부 구간에서 진행된다.

주야간 걷기행사가 끝나는 저녁 6시30분에는 야간 관광이벤트인 '서귀포 야호(夜好)페스티벌'이 칠십리시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서귀포 야-호'라는 부제로 옴니버스 미니 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질 야호페스티벌에는 월드뮤직 앙상블인 '비아트리오', 판소리 '구다영', 아카펠라그룹 '바람', 슈퍼스타K 출신 '이아윤'과 '박준혁', 서귀포클래식기타합주단 '민들레'가 출연해 전통과 현대, 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공연으로 서귀포 가을밤의 낭만을 선보인다.

한편, 하영올레 가을 걷기축제 '2022 서귀포의 가을, 하영올레 천고로다(天高路多)' 참여는 오는 21일까지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전예약자에게는 하영올레 로고가 새겨진 백팩과 한정판 스카프, 기념 열쇠고리(또는 배지) 등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코스 내에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펼쳐진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