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민 의원 "관광청 제주도 유치 노력 미흡...초당적 협력해야"
상태바
고태민 의원 "관광청 제주도 유치 노력 미흡...초당적 협력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질의를 하고있는 고태민 의원. ⓒ헤드라인제주
5일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 질의를 하고있는 고태민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고태민 의원(애월읍갑)은 5일 열린 제409회 제1차 정례회 결산심사에서 관광청 설치와 관련해 “대통령 공약사항이라 할지라도 당연하게 제주에 유치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라며 줄탁동시(啐啄同時)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줄탁동시란 병아리가 알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어미 닭과 안팎에서 서로 쪼아야 한다는 뜻으로, 이상적인 사제지간 또는 서로 합심해 일이 잘 이루어지는 것을 비유하는 사자성어다.

고 의원은 “대통령 선거 당시 정책총괄 본부장을 맡았던 원희룡 장관이나, 국민의 힘 제주도당에도 유치전략에 대한 설명과 협조를 구해야 하는데, 아직까지 이뤄진 것이 없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관광청 유치는 관광진흥법 등 관광 3법을 관장하는 기관으로 문화관광체육부에서 관광을 분리하려 하지 않을 것이며, 관광공사 본사가 강원도 원주에 있고, 지사도 제주를 비롯한 11개소에 위치하고 있어서, 모든 도가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제주의 장점인 국제자유도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 의원은 “3개 관광단지·20여개 관광지구 개발이 규제 강화로 인해 개발이 부진해 외자유치가 어려운 실정이고, 교육·관광·의료 등 4+1 핵심정책에 대한 투자가 계획대비 15%에 불과한 실정”이라며, “지금이라도 국제자유도시 기본계획을 바로 세우고, 핵심정책 추진의 모멘텀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에서 관광청 제주 공약을 2025년까지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전략적으로 제주지역에 유치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논리 개발뿐만 아니라, 도민과 집권여당의 초당적인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한 행정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