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2 제주독서문화포럼 개최
상태바
우당도서관, 2022 제주독서문화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제주 대표 독서 문화 축제인 2022 제주독서대전의 일환으로, 지역 독서공동체의 상생 방안과 엔데믹 시대의 독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2022 제주독서문화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두 개의 주제로 운영되며 첫 번째 주제는 이용훈 도서관 문화비평가의 '제주지역 독서공동체 상생을 위한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에 이어, 제주지역 독서문화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여해 독서공동체 상생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두 번째 주제는 △류영호 교보문고 부장의 '엔데믹 시대, 일상회복을 위한 독서 활성화 방안'의 주제 발표에 이어 △김영석 명지대학교 교수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 독서 활성화 방안' △노대원 제주대학교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의 독서’에 대해 소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포럼 참가 신청은 '책 섬, 제주' 홈페이지⇨ 독서마라톤 ⇨ 참가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전화 064-728-8342)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제주 대표 책 축제인 2022 제주독서대전에서 포럼 개최를 통해 전국의 독서인들이 함께 독서 공동체 문화의 활성화에 대해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독서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