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양쓰레기의 재탄생...팝업전시 ‘필터’, 내달 2일 개최
상태바
제주 해양쓰레기의 재탄생...팝업전시 ‘필터’, 내달 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2일 이호테우해수욕장서 개최...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이호동 주민센터(동장 박창현), 이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택)는 오는 10월 2일부터 22일까지 이호테우해수욕장 종합상황실에서 해양쓰레기 팝업전시 ‘필터(filter/必터)’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필터’는 지역 내 이슈 중 하나인 해양쓰레기 문제를 전시를 통해 의미 있게 재탄생시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 보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전시 슬로건은 '제주 바다는 우리의 놀이터이자, 반드시 지켜야 할 터'로 물을 정화하는 필터, 사진을 보정 해주는 필터처럼 우리 자신이 필터가 되어 제주 바다를 깨끗이 지켜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환경상황실‘ 테마로 건물 안에 위치한 3개의 공간에서 제주의 해양쓰레기 문제점을 알리는 ‘상황실‘, 해양쓰레기의 면면을 살펴보는 ‘연구실‘, 이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생활 속 지속 가능한 실천공간인 ‘회복실’로 구성됐다.
 
건물 복도에는 쓰레기로부터 깨끗한 바다를 지키고자 하는 주민들의 노력을 은하수(Milky way)라는 여정으로 표현한 전시가 준비됐다. 

각 공간은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수거한 쓰레기와 지역환경단체(세이브제주바다, 디프다제주)가 수거한 해양쓰레기, 세상에 E-RUN TRIP 참가자들이 수거한 해양쓰레기로 전시된다. 또한 후원사인 효성티앤씨에서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를 제공함으로써 공간 조성에 활용될 계획이다. 

전시 외 현장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호테우해수욕장 일대 쓰레기 수거에 참여했을 시 업사이클링 기념품이 무료로 증정된다. 작년 전시에 사용된 홍보물을 재활용한 지갑 및 가방을 비롯해 CJ제일제당의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 상품 등이 제공된다. 우천 시에는 이호동 내 상권에서 당일 이용한 영수증을 지참했을 시 기념품과 교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사는 행사가 종료된 후 SNS 내 전시 후기를 추첨‧선정해 행사 포스터 및 현수막 등을 업사이클링한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