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의료원, 경천전문요양원 종사자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서귀포의료원, 경천전문요양원 종사자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의료원(원장 박현수) 보건의료복지통합지원센터 공공의료팀은 지난 20일 경천전문요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한 감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인 지역사회 내 요양원 종사자의 감염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코로나19 △코로나19 후유증 △기관 내 감염 확산 방지 대책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진행한 이윤표 심장내과장은 “코로나19 확진자는 감소세에 있으나 가을,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해 주기적인 환기, 실내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의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여 취약한 어르신들 위한 감염관리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현수 서귀포의료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감염관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내 감염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의료원은 20년 5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 응급 이송·전원 협력 사업 △감염 및 환자 안전 관리사업 △재활 의료 및 지속 관리 협력 사업 등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