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흑우 경진대회 개최, 최고를 가린다  
상태바
제주 한·흑우 경진대회 개최, 최고를 가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협(본부장 강승표)는 오는 28일 서귀포시 표선면 조랑말체험공원에서 2022년 제2회 제주 한·흑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제주 한우와 흑우의 우수혈통 발굴 및 제주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사)전국한우협회 제주도지회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 제주지역본부가 주관하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제주축협, 서귀포시축협이 후원한다.

경진대회는 △경산우 △미경산우 △암송아지 △수송아지 4개 부문에서 외모심사와 육질심사 등으로 이뤄졌다.

외모심사는 지난 7월부터 축협에서 축산농가의 신청을 받아 35마리의 한우와 흑우가 본선에 출품될 예정이다.

또한 육질심사는 지난 2021년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제주축협 축산물공판장에 출하된 한우와 흑우를 대상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심사한다.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7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가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전국한우협회장 표창,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표창, 농협제주지역본부장 표창을 함께 수여한다.   

제주농협 강승표 본부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제주 한흑우경진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