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의원 "서귀포 의료취약지 공공의료 인프라 확대해야"
상태바
김대진 의원 "서귀포 의료취약지 공공의료 인프라 확대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진행된 게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김대진 의원. ⓒ헤드라인제주
22일 진행된 게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을 하고 있는 김대진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의원(동홍동)은 22일 진행된 제409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서귀포 의료취약지 서귀포시 공공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주보건시설 1개당 65세이상 노인인구는 약 100명, 제주시 약 90명, 서귀포시 약 132명"이라며 "특히 서귀포시는 분만취약지와 응급의료취약지뿐만 아니라 의료취약지에도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출산·고령화 가속화 및 베이비붐 세대가 만 75세 이상이 되는 2030년에 서귀포시의 의료수요는 더욱 급증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그럼에도 여전히 증가하는 의료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의료인프라는 부실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시민들의 공공의료 수요를 감안 해볼 때 서귀포시 의료기관 수용력이 충분하지 않기에 시민들의 의료서비스 선택지 부족뿐만 아니라 근거리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응급상황 발생 시 치명률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또 "서귀포의료원은 서귀포시의 유일한 종합병원급 공공의료의 기능과 요양병원 부재로 인한 요양병원의 기능까지 더해짐으로써 의료서비스의 혼선화로 인해 의료서비스의 질 또한 저하되고 있다"며 "앞으로 서귀포시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의료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이며, 특히 공공 요양병원이 없는 서귀포시에는 시급히 추진돼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몇십년 동안 서귀포시 의료는 특별한 변화 없이 제자리걸음만 지속되고 있다. 언제쯤에야 우리 서귀포시민들의 지역적 건강불평등이 해소될 수 있나"라며 "새로운 도정이 시작됐으니 우리 서귀포시민들에게 지역필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충분한 의료인프라 확대 관련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