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화회관 기획시리즈 세번째 공연, 컴파운드 오페라 '바다로 간 산신령'
상태바
김정문화회관 기획시리즈 세번째 공연, 컴파운드 오페라 '바다로 간 산신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

서귀포시는 클래식 음악의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한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의 세 번째 공연, 제주오페라단의 컴파운드 오페라 '바다로 간 산신령'을 오는 10월1일 토요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컴파운드 오페라는 유명한 오페라의 아리아를 발췌해 새로운 대본에 따라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하는 오페라의 형식으로 기존의 오페라에 흥미와 긴장감을 더하여 오페라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한 작품이다.

컴파운드 오페라 '바다로 간 산신령'은 오페라 춘향전 중 <사랑가>,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 , 나비 부인 중 <어느 개인날> , 라 트라비아타 중 <프로방스의 바다와 땅>, 카르멘 중 <하바네라> 등 다양한 유명 오페라의 아리아를 제주의 설문, 산방, 대정, 모슬, 수애기 등의 지명과 연결해 연주하며,  변사의 해설이 가미된다.

1998년 창단된 제주오페라단은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카르멘', '리골레토' 등의 그랜드 오페라 공연과 '오페라 아리아의 밤', '오페라 갈라 콘서트', '콘서트 오페라' 등의 공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제주의 향토 문화예술과 한국적 소재를 바탕으로 한 창작오페라 제작을 통해 제주의 오페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무료 공연으로 운영된다. 입장권은 오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무료 예매할 수 있다.

한편, 김정문화회관의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시리즈 공연의 마지막 네 번째 공연은 10월 8일 퍼커셔니스트 오승명의 'Sonority'로 타악기 연주의 진수 맛볼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064-760-3792).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