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호.13호 태풍 한숨 돌리자, 14호 '난마돌' 밀려온다
상태바
제12호.13호 태풍 한숨 돌리자, 14호 '난마돌' 밀려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제주도 직접 영향 예상
제14호 태풍 '난마돌'(현재 열대저기압) 예상경로.
제14호 태풍 '난마돌'(현재 열대저기압) 예상경로.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상흔이 가시기도 전에 이번 주말부터 또 다른 가을 태풍이 우리나라를 내습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은 현재 제12호 태풍 '무이파(MUIFA)'와 제13호 태풍 '므르복(MERBOK)'이 북상 중인 가운데, 오키나와 동남동쪽 먼바다에 위치한 열대저압부가 14일 중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로 세력이 발달해 북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태풍은 제주도를 통과한 후 경남 지역을 향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18일쯤에는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초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위력으로, 이날 오후 3시쯤에는 일본 오키나와 북쪽 약 36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하겠다. 이 때부터 제주도가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어 19일부터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직접 영향이 예상된다.

제12호 태풍 '무이파' 현재위치와 예상경로.
제12호 태풍 '무이파' 현재위치와 예상경로.

한편, 제12호 태풍 '무이파'는 현재 타이완 타이베이 동북동쪽 약 260km 부근 해상에서 매우 느린 속도로 북북서쪽으로 이동 중이다. 

이 태풍은 15일 중국 상하이에 상륙해 육상을 관통하며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6일 오후 3시에는 중국 칭다오 서남서쪽 약 240km 부근 육상까지 북상한 후 열대저압부로 변질될 것으로 보인다.

제13호 태풍 '므르복(MERBOK)'은 일본 동쪽 먼바다에서 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우리나라에는 영향이 없을 전망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