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상태바
제주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13일 오전 10시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과 입법 및 정책제안, 도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 등을 위해 각계 분야별 전문가로 각 상임위원회별 7개 분과 55명으로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이다.

김경학 의장은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말을 통해 “흔들림없이 의정활동을 해나가기 위해서 위원님들의 지원과 협력이 절실하다”면서 “의정자문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으로 제시하는 자문들은 제주를 발전시킬 자양분이 될 것이다. 앞으로 2년 동안 막중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의회 차원에서도 제주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의정자문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인사를 마무리하였다.

이날 제12대 전반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원장에는 이창준 위원(문화관광체육분과)이 부위원장에는 김봉섭 위원(의회운영분과) 선출됐다. 

한편, 위촉식에 이어 아트 스토리텔러 ‘이진희 강사’를 초청하여 의정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