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오사카-대마도 한일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개초
상태바
제주-오사카-대마도 한일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 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가 주관하는 ‘제주-오사카-대마도 한일 청소년문화교류’가 지난 28일 제주시 연삼로 소재 더스튜디오 문화공간에서 열렸다.

이번 교류는 제주-오사카-대마도 3도시의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서로의 문화유산 등을 알리고 직접 얘기해 보는 참여형 국제청소년문화예술교류사업으로 기획됐다.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 관광일본어과 정예실 학과장의 진행으로 한국어와 일본어에 관심이 있는 한일 고등학생 14명을 선정했다.

제주에서는 제주외국어고등학교 일본어과 학생들이 참여해 한일 청소년들이 각 지역의 관광명소, 지역축제, 학교생활, 케이(K) 팝 등을 소개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온라인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제주외고에서는 일본어과 1학년과 2학년을 대상으로 김세은, 이현아, 이채민, 문소연, 이나희 학생이 교류에 참가했으며, 오사카건국학교에서는 조수빈, 이솔, 이시바시 유나, 최우빈 학생이 참가했다. 한국어 특화고인 대마도고등학교에서는 다시부 아이리, 나카조노 가에데, 니시오카 미오, 하시구치 린, 미야노 사미 학생이 참가해 서로의 지역문화를 소개했다. 

제주외고 김찬호 교장은 “제주와 오사카, 그리고 대마도는 한국과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지 지역으로 이번 교류 행사를 계기로 제주청소년들이 세계무대에서 민간외교관으로 역할을 다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