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에 오재윤 임명...이번에도 '소문 그대로'
상태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에 오재윤 임명...이번에도 '소문 그대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고위직-개발공사 사장 역임 인사 발탁배경 설왕설래
계속되는 '소문대로 인사'...신용보증재단과 문화예술재단도?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16일 신임 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에 오재윤 씨(오른쪽)를 임명했다.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16일 신임 제주경제통상진흥원장에 오재윤 씨(오른쪽)를 임명했다. ⓒ헤드라인제주

민선 8기 출범 후 처음으로 이뤄진 공공기관장 인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장에 오재윤 씨(73)가 임명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16일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오재윤 신임 경제통상진흥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신임 원장 임기는 2025년 8월 15일까지 3년이다.
 
오 원장은 1949년생으로 제주도 국제통상협력실장과 기획관리실장을 거친 고위 공직자 출신이다. 공직을 퇴임한 후에는 민선 5기 우근민 제주도정 당시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지방공기업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을 지냈다.

공직 라인에서 최고위직을 지내고, 제주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개발공사 사장까지 역임한 그가 이번에 공모를 통해 진행됐던 경제통상진흥원장 인사에서 발탁된 것을 두고 지방정가에서는 다양한 하마평이 나오고 있다. 

그 중에서는 전형적 정실 인사 내지 선거공신에 대한 안배 인사라는 쓴소리도 적지 않다.

이는 오 원장이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원한 제주체육희망포럼 대표를 맡아 활동했고, 지방선거에서는 오영훈 후보를 적극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이번 오 원장의 발탁은 이미 공모가 진행되는 시점부터 내정설이 회자되면서, 오영훈 지사의 '소문대로 인사'는 이번에도 그대로 들어맞게 됐다.
 
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애로 상담 및 해결, 자금, 정보, 인력, 경영, 교육, 기술, 공동 전시, 판매, 창업, 도내·외 판로망 구축, 해외 시장개척 등의 종합 기능을 수행하는 제주도 출연기관이다.

제주도는 이번 오 원장 발탁에 대해 "오 원장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성장 지원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영훈 지사는 임용장 수여에서 “오 원장이 국제통상협력 실장 재임 경험을 적극 활용하고 책임감 있는 리더십과 역량을 발휘해 경제통상진흥원을 경제통상 전문기관으로 잘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8기 도정 출범 후 공공기관장에 대한 공모가 연이어 진행되고 있는데, 제주문화예술진흥원이나 제주신용보증재단 등도 지방정가에서는 이미 구체적 이름까지 거명되며 회자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깃털보다 가벼움 2022-08-16 11:48:02 | 110.***.***.251
소문대로 인사가 나는 건 그 집단의 입들이 참으로 가볍다는 증거다. 깃털보다 가벼운 사람들이 잘도 해먹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