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휴일 '찜통더위' 최고조...구름 많고 곳곳 소나기 
상태바
[내일 날씨] 휴일 '찜통더위' 최고조...구름 많고 곳곳 소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낮 전국 날씨 전망
7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7일 전국이 구름 많고,  새벽(00~06시)부터 밤(18~24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경북권에, 오전(09~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전라권, 경남권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오후(12~18시)에 중산간 이상 산지와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20mm.

현재 제주도 북부.동부.서부 지역은 폭염경보, 제주도 남부지역과 추자도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으로, 당분간 최고체감온도가 33~35도 이상으로 매우 무덥겠다. 

밤 사이 기온이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대부분 지역에서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도 지속되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6~28도, 낮 최고기온은 31~35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한편, 월요일인 8일은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이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중북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