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고유가에 농업용 면세유 가격도 상승, 대책 마련해야"
상태바
제주도의회 "고유가에 농업용 면세유 가격도 상승, 대책 마련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업용 면세유는 지원하는데, 농업용 지원은 외면"
22일 열린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헤드라인제주
22일 열린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헤드라인제주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장기화 등으로 유가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농업용 면세유 가격도 급등하고 있어서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강연호)는 제408회 임시회 둘째날인 22일 2022년도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강충룡 의원(송산.효돈.영천동)은 “고유가 시대에 농업용 면세유 가격 상승이 만만치 않다”며, “면세유 중 휘발유와 경유는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사용량이 가장 많은 등유도 74%나 증가하면서 농가 부담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고태민 의원(애월읍갑)도 “이번 추경에서 농업분야에 대한 지원을 살펴보면, 국고보조 사업인 무기질 비료 지원사업 외에는 마땅한 지원사업이 없다”며, “농업용 면세유 가격 인상으로 인해 농가부담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추경에 이에 대한 대책이 없다”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준 의원(한경.추자면)은 “고유가 시대에 맞춰 어업용 면세유에 대한 지원은 98억원이나 반영하고 있다”며, “농업용 면세유도 심각한 상황인데 집행부에서 손을 놓고 있는게 말이 되느냐”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강연호 위원장(표선면)도 “제주 농업인들이 농업경영비 부담은 전국에서 가장 높다”며, “급격히 상승한 농업용 면세유에 대한 지원대책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만큼, 행정에서 적극 검토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