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제주도의회 첫 임시회 1일 개회...의장단 선출
상태바
제12대 제주도의회 첫 임시회 1일 개회...의장단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김경학, 부의장 김대진.김황국 의원 내정
4일 개원식, 상임위원장 선출 예정

제12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첫 임시회가 1일 개회한다.

제주도의회는 이날 오후 2시 제40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6일까지 원구성을 위한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과 부의장을 무기명 투표로 선출할 예정이다.

의장단은 관례에 따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맡고, 부의장 2석은 원내 제1당과 제2당인 민주당과 국민의힘에서 각 1석씩 맡게 된다.

이에 따라 각 정당에서 의장단 후보를 추대했는데, 의장에는 3선인 김경학 의원(구좌읍.우도면)이 내정됐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대진 의원(동홍동)과 국민의힘 김황국 의원(용담1.2동)이 추대됐다.

제12대 제주도의회 개원식은 오는 4일 오전 열린다.  

개원식이 끝나면 바로 6개 상임위원장(의회운영위원장, 행정자치위원장, 보건복지안전위원장, 환경도시위원장, 문화관광체육위원장, 농수축경제위원장) 선거가 진행된다. 

또 각 의원들의 소속 상임위원회 배정이 확정되면, 6일까지 상임위원회별 회의를 통해 교육위원장 및 부위원장, 6개 상임위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하게 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1년 임기) 구성도 이번 회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개원 임시회가 끝나면 내달 12일부터 22일까지 제407회 임시회를 열고 민선 8기 제주도정으로부터 첫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이어 내달 26일부터 8월5일까지 제408회 임시회를 열고 민선 8기 도정의 첫 예산인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