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7월 5일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7월 5일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협회장 문상익)는 오는 7월 5일 오전 제주 사라봉 다목적체육관에서 ‘2022년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권익복지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적발달장애인의 날’은 1971년 12월 20일 UN총회에서 정한 발달장애인 권리선언의 이념을 바탕으로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의 창립일인 7월 4일에 맞춰 지정됐다. 지난 2005년부터 지적발달장애인의 인식개선과 사회통합 도모를 위해 각 시도협회로 나뉘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을 제고시키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통해 사회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달장애인 권리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자기개발에 노력한 발달장애인들과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복지증진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시상이 이뤄진다. 권익복지대회에서는 레크레이션과 지적발달장애인 및 비장애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제주도내 지적발달장애인과 자원봉사자, 지역사회주민, 장애인관련 기관 관계자, 도내 주요 기관장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제주도내 발달장애인과 가족 및 관련 기관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