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용담 어영공원 산책로,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정비
상태바
제주시 용담 어영공원 산책로,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정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용담 해안도로의 어영공원에 유모차와 휠체어가 다닐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산책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용담 어영공원은 제주국제공항과 인접해있어 접근성이 높고, 올레17코스가 거쳐가는 해안도로에 위치해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만큼 매해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찾고 있는 명소로 꼽힌다. 특히 어린이 공원도 있어 유아 및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도 많다.

그러나 어영공원은 둘레에 설치된 산책로가 잔디 위에 판석으로만 조성돼 유모차와 휠체어의 통행에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시는 이러한 문제르 해소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산책로 정비 사업을 시행한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연령, 성별, 신체능력, 국적 등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정비 대상 어영공원 산책로는 총 450m이며, 이번 사업은 1차 예산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산책로 250m를 정비한다.

오는 7월 중 공사를 마칠 계획으로, 나머지 구간 200m에 대해서는 향후 순차적으로 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봉남 제주시 관광시설팀장은 “이번 정비가 완료되면 유아나 노약자, 장애인 등 연령, 신체 능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어영공원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산책로 등 여러 시설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증진해 어영공원이 시민들에게 힐링을 주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