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2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우당도서관, 2022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22년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7월 2일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미디어 정보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연령 및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되며, '미디어를 이용한 슬기로운 독서 생활'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2~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디카시로 쓰는 우리 이야기', '내가 만드는 북(book)트레일러'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디카시는 디지털카메라로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형상을 포착해 찍은 영상과 함께 문자로 표현하는 시이며, 북트레일러(book trailer)는 새롭게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미디어를 융합해 독서 및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 사고력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개성 있는 작품을 창작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6월 14일부터 '책섬, 제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전화 728-8342)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