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 "국힘 대국민 정치쇼‧사기극 드러나…심판해야"
상태바
민주당 제주도당 "국힘 대국민 정치쇼‧사기극 드러나…심판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31일 '김포공항 이전' 논란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국민의힘이 김포공항 이전 문제를 정쟁으로 몰고가는 가운데 이 같은 행위가 파렴치한 ‘대국민 정치쇼’이자 ‘대도민 사기극’임이 드러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서울 양천구청장 선거에 나온 이기재 국민의힘 후보가 '김포공항 이전 추진'을 핵심공약으로 발표한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라며 "이기재 후보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이자 원 지사가 임명한 첫 제주도 서울본부장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원희룡 지역구인 양천갑을 물려받아서, 국회의원에 출마했으나 낙선했고, 현재 국민의힘 소속으로 양천구청장으로 출마하고 있다"면서 "개소식에 원희룡 현 국토부 장관이 참석해 축사까지 할 정도로 최측근이다"고 설명했다.

또 "이준석 대표와는 양천구 목동에 위치해 있는 월촌중학교 동문으로, 지난 5월 4일과 11일 퇴근길 인사에서는 이준석 대표가 참여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막역한 사이로 파악되고 있다"면서 "이렇게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이, 이기재의 핵심공약을 모르고 있을 리가 만무하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로 볼 때 국힘 이준석 대표와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는 김포공항 이전 문제를 오로지 정쟁으로 몰고 갔음이 명명백백 드러났다"면서 "심지어 여당 대표와 여당 후보로서는 하지 말아야 할 지역 갈라치기와 도민 분열까지도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는 ‘대국민 정치쇼’이자 ‘대국민 사기극’이요, ‘대도민 정치쇼’이자, ‘대도민 사기극’에 불과하다"면서 "이준석이 총감독을 맡고, 국힘의 수도권 후보가 주연을 맡고, 국힘의 제주 후보가 조연을 맡은, 코미디 정치쇼이자 사기극이다"고 힐난했다.

민주당은 "더 이상 지방선거를 정쟁의 진흙탕 싸움으로 만들지 말라. 더 이상 특별자치도의 지위를 가진 제주를 정쟁의 희생양으로 삼지 말라"며 "이준석 대표는 제주도민뿐만 아니고 전 국민에게 사과하고, 책임을 지고 대표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 "제주 도민을 버리고 중앙정치권의 정쟁에 놀아난 꼭두각시엡 불과한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는 도민께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진기 2022-05-31 14:08:59 | 121.***.***.154
국짐 지들이 먼저 주구장창 김포공항 이전 공약해 놓고 이재명이 공약하니 판뒤집는 쓰레기국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