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주 예술작품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2년 제주 예술작품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은 도내 작가들에게 예술작품 유통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 예술작품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2년 제주 예술작품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지원 유형으로는 △국내 아트페어 참여 지원과 △예술작품 임대전시 지원이다. 신청은 오는 6월 8일부터 14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가능하다.

국내 아트페어 참여 지원사업은 국내 아트페어(도내 아트페어 제외)에 참여하는 도내 단체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트페어에 참여하는 작가 중 제주작가 참여율 60%이상을 조건으로 하며 제주작가의 작품 판매와 홍보에 목적이 있다. 

예술작품 임대전시 지원사업은 제주 작가 작품을 임대하여 공공시설 및 민간 공간에 전시하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도내 보건지소 6곳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올해는 공공시설과 민간공간까지 확대됐다. 공공시설 전시 장소는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협력해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주 예술작품 유통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작가들에게는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도민들에게는 예술작품으로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의 상세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f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