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후보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 앞서 대안 마련돼야"
상태바
김광수 후보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 앞서 대안 마련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예비후보
김광수 후보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는 27일 "고교학점제는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고교학급 과밀화 해소, 교사충원, 제반 시설 확충 등 인프라 문제, 과목선택과 진로에 대한 충분한 안내 및 정보 제공, 동지역과 읍면지역 격차 해결, 학력격차 심화 우려 불식, 대입제도와의 연계문제 등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고교학점제가 취지에 맞게 실행되려면 교육 현장의 의견수렴을 통한 보완책 마련과 교육여건 개선이 필수적으로 선행돼야 한다”며 “현재 교육환경에 비춰보면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한 충분한 정교사 수급 계획이 없어 다 과목 지도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수업의 질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입에 유리한 과목이나 이수하기 쉬운 과목을 선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당초의 목적이 실종될 우려가 있다"면서 "한국교총은 물론 전교조에서도 현장 교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졸속적인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반대 및 재검토, 문제점 개선 선행 등의 의견이 강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도의 전면 도입과 시행이 일방적으로 진행된다면 교육 현장의 혼란과 교원들의 반발이 더욱 심화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