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가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가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예빈 /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헤드라인제주
김예빈 /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헤드라인제주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도내 취업시장에도 찬바람이 불었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기존 업체들의 구인 활동이 축소되었음은 물론이고, 각 사업장에서 근무하던 근로자들마저 일자리를 잃는 안타까운 일들도 더러 있었을 것이다. 이 때문인지 제주도에서 발간한 ‘2021 제주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응답자의 51.0%가 일자리가 충분하지 않다고 답변했다.

이와 더불어 여성들을 대상으로 재취업의 장애 요인을 묻는 조사에서는 가장 큰 요인으로 ‘일자리 부족(38.9%)’을 꼽았다. 이에 서귀포시에서는 더 많은 여성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 2일부터 6월 17일까지 ‘2022년 서귀포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여성취업박람회도 작년과 같이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여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6월 2일(목)부터 6월 16(목)까지, 2주간 전용 사이트(www.서귀포취업박람회.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먼저 참여할 수 있으며, 취업 컨설팅 등을 비롯해 서귀포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는 6월 1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귀포 YWCA회관에서 개최된다. 각 기업 부스에서 현장 면접이 가능하며 취업 컨설팅, 취·창업 특강 등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체는 여성취업박람회 전용 사이트(www.서귀포취업박람회.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64-762-1400)로 문의하면 된다.

여성들의 근로 환경이 이전에 비해 조금씩 개선되어 온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출산과 육아 등 가사의 부담이 큰 여성들이 경제 활동을 원활히 해나가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남아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도 열심히 일하고자 하는 열정적인 구직자들이 이번 여성취업박람회를 통해 좋은 기회를 찾고, 움츠렸던 취업시장에 다시금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 <김예빈 /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