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방선거-보궐선거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 26일 공개
상태바
제주 지방선거-보궐선거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 26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언론4사, 한국갤럽 의뢰 제3차 여론조사 26일 오후 7시 발표
도지사.교육감 1500명, 제주시을 500명 표본 조사 실시

6.1지방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제주도지사와 교육감,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막바지 판세를 가늠해볼 수 있는 마지막 여론조사 결과가 26일 저녁 공개된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동보도 협약을 체결한 <헤드라인제주>와 KCTV 제주방송, 뉴제주일보, 제주투데이 등 언론 4사는 26일 오후 7시 제3차 공동 여론조사 결과를 각 언론사별로 동시에 발표한다.

이번 제3차 공동여론조사는 국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조사원의 전화 인터뷰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도지사 및 교육감 여론조사의 경우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표본수를 제주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유권자의 표본수를 기존 1~2차 조사(1000명)때보다 500명 늘어난 1500명으로 확대해 실시됐다.

조사 문항은 제주도지사와 제주도교육감 후보 지지도, 당선 가능성, 정당 지지도, 투표 의향 등이다. 

이와함께, 제주시 을 보궐선거와 관련해서도 지역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공직선거법상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가 이뤄지는 기간(5월26일~6월1일)의 직전 시점에 이뤄진 마지막 조사로, 도지사와 교육감, 제주시 을 보궐선거의 막판 판세 흐름을 살펴보고 결과를 전망해 볼 수 있는 기준점이 된다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