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주도당 "민주당 낙하산 후보 오만방자가 도를 넘어"
상태바
국민의힘 제주도당 "민주당 낙하산 후보 오만방자가 도를 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5일 성명을 통해 제주시 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민주당 후보의 사과를 요구했다. 전날 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김 후보가 무소속 김우남 후보의 사퇴설에 대한 질문 때문이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비정한 정치판이었다”며 “최소한의 금도도 사라졌다. 정치권 대 선배에 대한 인간적인 예의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5월 24일 제주도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TV토론회에서 김한규 민주당 후보의 발언을 듣고 많은 도민들은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며 “제주도민들이 모두 지켜보는 토론회에서 제주에 온지 얼마 되지 않은 김한규 후보가 경쟁상대인 김우남 후보에게 “사퇴 고려가 맞느냐?"고 물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발에 가까운 질문에 어쩔 줄 몰라 하던 김우남 후보가 오죽하면 ‘기성정치인 뺨치는 권모술수이고 사퇴해야 할 사람은 부상일 후보가 아니고 김한규 후보’라고 말했겠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아무리 정치판이 혼탁하더라도 지킬 것이 있다”며 “세간의 평대로 제주가 기울어진 운동장이라서 그렇게 함부로 발언했는가”라고 반문했다. 

제주도당은 “김한규 후보의 오만방자한 질문은 김우남 후보 우롱이 아닌 도민 우롱”이라며 “김한규 후보는 제주도민에게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