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달장애인 실종예방 스마트 지킴이2, 6월 13일까지 신청접수
상태바
제주발달장애인 실종예방 스마트 지킴이2, 6월 13일까지 신청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는 오는 6월 13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발달장애인 실종예방 스마트 지킴이2’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기기는 총 200여 대로 제주도가 기기와 통신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기기는 제주도 CCTV관제센터 실종예방통합시스템과 연계돼 있고 보호자가 직접 앱(App)에서 신고요청도 할 수 있어, 발달장애인 실종신고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건강정보 제공, 양방향 통신 등 이용자에게 편리한 기능이 추가 됐다. 

신청은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제주발달센터 홈페이지나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bally2251@koddi.or.kr)이나 팩스(064-803-3702)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가 보급 대수보다 많을 경우 △1순위 - 실종·가출 이력, 다장애가구, 기초생활보장수급 가정 중 중복되는 발달장애인 △2순위 - 실종·가출 이력이 있는 발달장애인 △3순위 - 다장애가구에 해당하는 발달장애인 △4순위 - 기초생활보장수급, 차상위계층 대상인 발달장애인 등의 기준을 적용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자에게는 실종예방 기기와 함께 손목착용 밴드와 전용 깔창을 제공해 시계 형태 또는 신발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계형태의 기기 착용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경우에는 제공되는 세이프 깔창을 이용해 평소 신는 신발에 기기를 결합해 착용하면 된다.

선정자는 스마트 기기와 함께 통신비를 2년간 지원받게 된다. 신청 및 문의는 제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070-5089-3118)로 하면 된다.

한편 제주발달센터는 지난해에도 제주도의 지원을 받아 도내 발달장애인 313명에게 스마트깔창 포함 GPS배회감지기(제품명 SKT스마트 지킴이)를 지원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