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측 “이석문 후보가 오히려 편견의 교육감 후보”
상태바
김광수측 “이석문 후보가 오히려 편견의 교육감 후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측이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연대에 이름을 올린 김광수 후보에 대해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김 후보측은 "이 후보가 오히려 편견의 교육감 후보"라고 받아쳤다.

김광수 교육감 후보측 김양택 총괄선대위원장은 20일 반박문을 통해 “전교조 활동을 기반으로 교육의원과 교육감을 지낸 후보가 편견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적반하장 아니냐”며 “내로남불이 바로 이런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교육에는 어떤 편향적 이념이 들어가서는 안되고 오직 아이들을 올바로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만이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 김광수 후보의 평소 교육철학”이라며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는 것은 어디에 근거를 둔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 위원장은 “교육감 후보는 개인이 아닌 교육감 후보이며 다양성을 인정하고 소통하고 통합해야 하는 자리임에는 동의 한다”며 “김광수 후보가 편견의 보수 교육감 후보라면 과연 이 후보는 어떤 교육감 후보냐”고 되물었다.

그는 “김 후보는 전교조 역시 제주교육의 미래를 위한 동반자로 생각하며 결코 배척하지 않는다”며 “과연 편견의 후보가 누구인지는 도민들이 모두 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가 단일화돼 이 후보측에서 마음이 조급해 이런 입장문을 낸 것으로 이해한다”며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제주도 교육감 선거 5.18광주민주화항쟁을 거론하는 것은 적절한 비유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