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오영훈 후보, 4.3보상금 상향 민주당 동의 받아와야"
상태바
허향진 "오영훈 후보, 4.3보상금 상향 민주당 동의 받아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는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4·3희생자 보상금 상향과 관련해 “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대법원 확정 판결금액으로 상향하는 것에 대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의 동의를 즉시 받아와야 한다”고 요구했다.

허 후보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허향진 후보 출정식에 참석해 제주 4·3희생자 보상금을 2015년 대법원 확정판결 금액으로 상향 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대법원 확정판결 금액으로 4·3희생자 보상금을 상향 조정하는 것은 뜻있는 4·3유족들이 계속해서 요구해왔던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권 원내대표의 이번 약속은 제주 4·3해결에 있어서 매우 중대한 진전”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저 허향진은 도지사 후보로서 일관되게 4·3희생자 보상금의 상향을 건의해 왔으며 이미 공약으로 발표한 내용”이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오영훈 후보가 권 원내대표의 대법원 확정 판결금액 상향 약속에 대해 너무나도 당연히 찬성하리라고 본다”며 “대법원 확정 판결금액 상향 조정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의 입장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주장했다.

한편 올해 2월 국회에서 통과된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은 희생자 보상금액을 9000만원으로 규정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