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후보 "소상공인 회복 지원, 지역물품 우선 구입"
상태바
이석문 후보 "소상공인 회복 지원, 지역물품 우선 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18일 "제주 소상공인들의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학교에서 온라인 구매를 최소화하고, 소상공인 업체 물품을 우선 구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지난 17일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와 선거사무소에서 정책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연합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 △진로직업 체험 업무협약 △소상공인 디지털 아카데미 등을 제안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전자조달시스템(S2B)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업체의 물품을 우선 구매해 소상공인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달라”며 “학습용품과 학습교구, 급식실 기구, 시설 등 학교 내에 비치되는 제품을 S2B 학교장터를 통해 구매·납품할 수 있는 활로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학생들의 깊이 있는 진로탐색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진로직업 체험 기반을 만들자”라며 “예비 창업가인 학생들과 디지털에 소외된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아카데미’를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 후보는 “코로나에서 소상공인들이 너무 힘들었다. 교육청에서부터 소상공인들의 회복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연합회의 정책 제안을 적극 수용하면서, 교육청과 학교, 소상공인들의 상생 모형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