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제주도당 "도민의 삶 바꾸기 위한 과감한 정치.개혁 추진"
상태바
정의당 제주도당 "도민의 삶 바꾸기 위한 과감한 정치.개혁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 출마자 필승 결의
18일 열린 정의당 제주도당 지방선거 승리 다짐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18일 열린 정의당 제주도당 지방선거 승리 다짐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시작을 앞둔 18일 제주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정의당 제주도당 후보들이 "도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선 과감한 변화의 정치가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정의당 고은실 후보(아라동을)와 박건도 후보(일도2동), 김정임 후보(비례대표)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지방선거 승리 다짐 기자회견을 열고 "기득권에 흔들리지 않고 과감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정의당 후보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정의당 후보들은 "내일이면 본격적인 지방선거 운동에 돌입한다"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받고, 새로운 제주를 만들 수 있는 일꾼을 도민들이 선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의당은 민주당과 국민의 힘 거대 양당 속에서 작은 정당이지만 도민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다"며 "정의당은 38명의 도의원 중에 고은실 의원 단 1명만이 존재했지만, 고 의원은 처음으로 제주형 지역화폐를 제안해서 ‘탐나는전’ 발행이라는 결실을 맺었고,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차별 없이 전도민에게 재난지원금 지급을 요구해서 제주도정이 수용한 바가 있다"고 강조했다.

후보들은 "일도2동에 출마하는 박건도 후보는 제주청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제주주민자치연대 참여자치위원장 등 젊지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정의당 차세대를 이끌고 갈 리더로써 인정받고 있다"며 "비례대표 김정임 후보는 대정에서 평생을 농사지으며 여성농민운동을 해온 활동가로, 제주도 여성농민회 회장과 송악산개발반대 대책위원장을 역임하며,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전 지역에 많은 후보를 내세우지는 못했지만, 출마한 후보 면면을 봤을 때 실력과 경쟁력이 충분하다"며 "3명의 후보가 모두 당선돼서 양당 기득권 체제에 균열을 내고, 다당제의 바람을 불러오겠다"고 밝혔다.

후보들은 "지난 대선 많은 국민들이 눈살을 찌푸리며 극단적인 양당 정치, 대결 정치를 지켜보셨다"며 "역대 최소 표 차이를 만든 것은 ‘더 이상 극단적인 양당 정치는 지속될 수 없다’는 경고와 다당제 연합정치로 나아가야 한다는 정치개혁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보정치 대열 맨 앞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정의당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도민들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내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대한민국과 제주도를 위한 진정한 후보가 누구인지 드러날 것이다. 도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선 과감한 변화의 정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후보들은 "기득권에 흔들리지 않고 과감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정의당 후보에게 힘을 모아달라"며 "보수 기득권 정치의 성벽을 무너뜨리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겠다. 제2공항을 백지화하고, 코로나19로 힘든 민생경제를 챙기겠습니다.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2-05-18 16:20:55 | 112.***.***.248
더불어 만진당과 다른게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