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뷰로, MICE 인력 양성 '컨벤션기획사 취득과정' 개설
상태바
제주컨벤션뷰로, MICE 인력 양성 '컨벤션기획사 취득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는 도내 MICE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컨벤션기획사 2급 취득과정’ 교육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과정은 컨벤션기획사 2급 필기 대비과정으로,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컨벤션산업론, 호텔관광실무론, 컨벤션영어 등 이론교육으로 구성됐다. 과정은 현장 교육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총 15명이다.

올해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사업인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 제주경력이음 프로그램 사업’과 연계해 도내 MICE산업에 관심있는 이ㆍ전직 희망자 및 실업(예정자)를 대상으로도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수료 시 실업급여 구직활동 1회가 인정되고, 취업 시 취업성공수당 60만원이 지급된다. 또 2022년 컨벤션기획사 2급 합격대비 참고서 및 교육 수료증이 제공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6월 9일까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MICE산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관련 세부 내용은 제주컨벤션뷰로(www.jejucv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