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서귀포, 서귀권 노지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문화도시 서귀포, 서귀권 노지문화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1일 이중섭 공원 등서 본행사 개최

서귀포시는 ‘2022년 문화도시 서귀포와 함께 하는 제11회 서귀포봄맞이축제’를 본행사와 사전행사로 나눠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22년 서귀포시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20일 사전행사와 6월 11일 본 행사로 나눠 진행되며, 서로 다른 노지문화를 가꿔왔던 3대 생활문화권(대정권, 서귀권, 정의권)으로 나눠 추진할 예정이다.

제일 먼저 서귀권 노지문화축제가 열린다. 지난 10년 간 시민 주도의 자생적 추진을 해왔던 서귀포봄맞이축제의 정신과 사라져가는 소중한 제주 고유의 노지문화를 계승하고 지속가능한 시민주도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열린다.

사전 행사로는 20일 노지문화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문가들과 함께 왕벚나무 자생지 생태문화탐방(신례리 자생지 등), 생물주권찾기 전문가포럼, 벚꽃 사진전이 열린다.

참가 신청은 서귀포시민(선착순 50명)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 및 서귀포봄맞이축제조직위원회(064-733-2345)로 전화 접수 가능하다.

본축제는 6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중섭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빠르게 사라져가는 원도심 노지문화 활성화를 위해 잔치문화(진달래꽃 화전놀이 재현, 도감 몸국 돗궤기반 제주전통음식문화체험, 꽃나무 수눌음 무료 나눔마당), 예술문화(서귀포은지화그림그리기대회, 12개동 문화예술공연, 카노푸스·프리버드 초청공연, 왕벚꽃 전통탁본체험)에 마을문화(원도심 노지문화 마을산책)를 더해 활기찬 원도심의 문화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문화도시 서귀포 노지문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 문화도시센터와 서귀포봄맞이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 서귀포시산림조합과 왈종미술관, 제주생명자원영농조합법인이 후원/협조를 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문화도시 노지문화축제는 새로운 축제 개최보다는 새로운 콘텐츠와 미래세대 등의 결합의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서귀포시민들과 함께 다시 한번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맞이하고 싶었다.

이를 위해 원도심 중심으로 서귀권 축제를 서귀포봄맞이축제조직위원회와 준비하고 있다. 

대정권과 정의권 역시 축제기획단을 구성해 3대 생활문화권의 마을주민들과 함께 축제 준비를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의=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064-767-9505).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