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2022 독서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 선정
상태바
우당도서관 '2022 독서아카데미' 사업 수행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이 주관하는 '2022 독서아카데미'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해 책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통섭형 독서문화 사업이다.

우당도서관은 '새로운 시대, 독서를 통한 자기이해와 마음돌봄'이라는 주제로 △심리학, 독서로 마음을 읽다 △일상 회복을 위한 독서로 감정의 안테나 세우기 △관계의 법칙을 이해하는 독서 심리학 테마의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14일부터 10월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아카데미와 차별화해 심리 분야 전문가와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 블루를 겪으며 힘든 일상을 보내온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심리적 안정과 건강을 되찾으며 일상 회복으로 나아가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당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를 넘어 시민들의 일상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분야의 독서문화 진흥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