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 표선고IB 교육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상태바
표선중, 표선고IB 교육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지난 달 29일 학교 시청각실에서 3학년 학부모 및 1·2학년의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표선고 IB 교육프로그램 안내 및 고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표선고의 IB 교육과정 및 평가에 대한 안내 및 IB학교에서 국내 대학 진학, 수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대입의 대책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 2023학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따른 기본 계획 안내 및 봉사활동 점수 등 달라지는 내신성적 산출지침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은 "IB학교가 교육청과 IB 단체와의 협약서 및 자율학교 조례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제도적으로 지속될 수 있는지 불안하다"고 했다. 이에 학교 관계자는 IB학교 운영의 핵심인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힘을 쓰고 있으며 교육청의 이해와 재정적 지원을 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 학부모들은 표선고로 진학하면 대입에 대한 확신이 없이 3년 내내 불안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는데 이를 대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특히 IB성적으로 진학 가능한 국내 대학 확대에 교육청과 학교가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국내뿐 아니라 외국 대학의 진학 정보를 안내해 주는 컨설턴트를 요청하기도 했다.

표선고 임영구 교장은 “대학입시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의미 있는 삶을 배우고, 어려운 상황에 던져지더라도 각자가 헤쳐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교육을 표선고에서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