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022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제주도의회, 2022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도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오는 5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3개월동안 ‘2022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생,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각계 각층 도민의 시각에서 도출해낼 수 있는 제주지역의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 ․ 발전 방안을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해당 아이디어를 자치법규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총 4개 분야로,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접수는 5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제안 내용에 대한 1차 도의회 내부심사와 2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8월 31일,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는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6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4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응모작 심사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고시/공고)’의 공고문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좌남수 의장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정책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도민의 시각에서 발굴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다"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을 새롭게 바꾸는데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