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군 댓글 공작' 가담 김태효 인수위원 임명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해군기지 군 댓글 공작' 가담 김태효 인수위원 임명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와 강정평화네트워크는 17일 성명을 내고 "제주해군기지 군 댓글 공작에 가담한 김태효 전 청와대 기획관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외교안보분과 위원 임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김태효 전 기획관은 이명박 대통령 당시 청와대와 군 사이버 사령부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하며 제주해군기지등 국가 주요 사안 관련 댓글 공작에 관여한 혐의로 2018년 기소된 바 있다"면서 "윤석열 당선인이 민의 여론을 인위적으로 왜곡하여 국기를 흔든 인물을 차기 정부를 낳을 인수위의 주요 요직에 임명했다는 것에 심히 우려를 자아내게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구나 윤 당선자는 2018년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그를 기소했던 검사 였다 라는 점에서 더욱 어이가 없다"고 했다.

이들 단체는 "2012년 당시 김태효 전 기획관은 군 사이버 사령부와 연결하여 제주해군기지 관련 댓글 조작에 관여해 해군기지 반대 여론보다 찬성 여론이 많은 것처럼 보이게끔 인위적으로 조작했다"면서 "군 사이버 사령부의 여론 조작은 제주해군기지 건설의 문제점에 대한 정당하고 합리적인 비판과 문제제기를 원천 차단 했다"고 주장했다. 

또 "정부는 해군기지 건설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종북’으로 몰아가며 공사를 강행했다"며 "제주해군기지 공사 강행 저지 운동에 대한 여론이 2012년 3월 구럼비 발파를 기점으로 급격히 악화된 배경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접 군 사이버 사령부에 제주해군기지 이슈를 적극 대응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은 김태효 전 기획관의 외교안보위 위원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거듭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