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교육공무원 정기인사 단행...교육국장에 정성중 임명
상태바
제주 교육공무원 정기인사 단행...교육국장에 정성중 임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교육장 김영대, 탐라교육원장 고경수, 학생문화원장 이금남
안전복지과장 김창건, 학교교육과장 강승민, 교원인사과장 강남철
정성중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헤드라인제주
정성중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교육공무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신임 교육국장에 정성중 학교교육과장이 승진 발탁됐다.

3월1일자로 단행된 이번 인사는 도교육청 교육국장, 교육지원청교육장, 도교육청 과장 및 직속기관장에서 총 216명(유・초등 106명, 중등 11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장 중임 11명(초등 11명), 승진 45명(초등 25명, 중등 20명), 전직 23명(초등 12명, 중등 11명), 전보 39명(초등 20명, 중등 19명), 파견 및 파견복귀 3명 등이다. 

주요 인사 발령사항을 보면, 도교육청 교육국장에는 정성중 과장이 승진 임명됐다.

이어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에 김영대 교원인사과장, 탐라교육원장에 고경수 서귀포고등학교 교장, 제주학생문화원장에 이금남 외도초등학교 교장이 임명됐다.

또 도교육청 안전복지과장에 김창건 한라중학교 교장, 학교교육과장에 강승민 안전복지과장, 교원인사과장에 강남철 삼양초등학교 교장이 발령됐다.

중등에서는 7명이 교감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중문중학교 강금진, 제주서중학교 고성무, 제주중앙여자중학교 김창련, 한림고등학교 김평희, 한림중학교 김형희, 서귀포중학교 송계화, 한라중학교 이우실 교장이 각각 임명됐다.

초등학교에서 8명이 교감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안덕초등학교 고옥재, 예래초등학교 고홍자, 김녕초등학교 김양선, 영평초등학교 김연희, 서귀중앙초등학교 김진애, 강정초등학교 박문열, 가파초등학교 양영철, 신창초등학교 한진옥 교장이 각각 부임한다.

이번에 공모교장으로는 총 6명이 임명됐다. 중등에서는 세화중학교에 고승관, 대정중학교에 고영진 교장이 각각 임명됐다. 초등에서는 서호초등학교에 양정윤, 하도초등학교에 오진희, 추자초등학교에 이원용, 한동초등학교에 정두길 교장이 발령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배려와 협력의 학교 문화 조성 및 교육중심학교시스템 정착을 위해 전문성 및 직무수행 능력을 고려한 배치, 단위학교 책임경영 지원을 위한 교원 인사에 중점을 두고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는 이석문 교육감 임기 중  마지막 이뤄진 정기인사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정기인사에 따른 신규 교장 및 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임명장 전수 및 수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최소 인원을 대상으로 다음 달 18일 있을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제주도교육청, 교육공무원(중등교원, 교육전문직원) 정기인사 발령사항제주도교육청, 교육공무원원(유․초등 교원, 교육전문직원) 정기인사 발령사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