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수용' 결론 오등봉 민간특례, 몇 달 뒤 비공개 추진"
상태바
"'불수용' 결론 오등봉 민간특례, 몇 달 뒤 비공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24일 성명을 내고 "제주시가 오등봉공원 민간특례 추진을 불수용한다는 결론을 내린 지 불과 몇 달 만에 원희룡 전 지사에게 추진계획이 보고되고, 원희룡 전 지사가 이를 비공개로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제주시의 불수용 결론 후, 몇 달의 기간이 있었다"면서도 "제주도는 2017년 4월 25일 도시공원민간특례사업TF팀 1차 회의를 여는 등 당시 원희룡 전 지사에 보고된 계획의 구체성으로 보아 이미 몇 달 전부터 추진해오고 있었고, 원희룡 전 지사가 보고를 받은 후 추진 지시를 내렸다고 보기는 힘들다"고 지적했다.

이어 "원희룡 전 지사는 ‘대장동 1타강사’로 자칭하면서 성남시의 도시개발사업사업의 부당이익을 지적하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불투명하게 도시공원 민간특례를 비공개로 추진하면서 민간특례 사업자에게 부당한 이익이 극대화돼 돌아가도록 설계했다는 정황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비공개 문건과 더불어 홍명환 도의원이 공개한 협약서를 보면, 비공개로 추진한 정황과 더불어서 어떤 구조로 이익 극대화를 도모했는지 실체가 드러난다"며 "지금의 여러 정황들은 도시공원 민간특례를 이용해 특정 집단이 투기를 독식하며 자금을 마련하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짙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