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삼다수×제주대 빅데이터 경진대회...'Jeju Data Log'팀 대상 수상
상태바
2021 삼다수×제주대 빅데이터 경진대회...'Jeju Data Log'팀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삼다수×제주대 빅데이터 경진대회에서 'Jeju Data Log(제데로)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대학교는 29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2021 삼다수×제주대 빅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대상에는 'JPDC 행복주책 최적의 입지 선정 방법'을 제안한 'Jeju Data Log(제데로) 팀'이 선정돼 총장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카드이용 데이터를 활용한 제주도의 코로나 영향 분석'을 조사한 'MORE 팀'이 뽑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Thinkfarm 팀', '당근파이 팀', '공쥬들 팀' 등 3팀이 선정돼 산학협력단장상과 각각 3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 경진대회는 지난 6월 제주대가 지역의 유관기관 및 기업과 상생・협력하기 위해 수행했던 수요조사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적극 참여하면서 추진하게 됐다. 

지역공기업과 연계한 산학협력 맞춤형 교육과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목표로 지난 8월 학생참여를 공모한 결과 총 10팀 25명이 참여했다. 약 3개월간의 빅데이터 실습과정을 거쳐 이중 5팀을 선발하게 됐다..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는 특히 우수 팀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사업계획서를 검토 후 창업멘토링 및 사업화 자금으로 2팀을 선정해 팀당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