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경찰위원회 "학교 전담 경찰관 정원 확충, 건의할 것"
상태바
제주자치경찰위원회 "학교 전담 경찰관 정원 확충, 건의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제주동부청소년경찰학교서 찾아가는 현장위원회 개최

제주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용구)는 지난 26일 제주시 이도2동 소재 제주동부청소년경찰학교에서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위원회에서는 제주경찰청 및 경찰서 소속 학교전담경찰관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비행청소년 선도 및 예방활동 등 학교 현장 활동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들은 담당 경찰인력 부족으로 학교폭력예방 활동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인력 확충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에 김용구 자치경찰위원장은 "학교폭력예방과 위기청소년 지원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전담경찰관 정원 확충을 위해 경찰청 건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학교전담경찰관(SPO)은 제주경찰청 소속 3개 경찰서에 11명(동부서 4, 서부서 4명, 서귀포서 3명)이 배치돼 도내 총 195개 학교를 담당(경찰관 1인당 17.7개 학교)하고 있다. 

이는 전국 1인당 평균 담당학교(11.8개교) 수보다 훨씬 많은 수치다.

학교전담경찰관들은 학교폭력신고(117신고) 처리, 특별예방교육 실시, 청소년정책자문단 운영, 선도심사위원회 운영 등 학교폭력 및 청소년 비행 예방과 재범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용구 위원장은 “앞으로도 치안현장 및 관계기관 등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위원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 현장 치안행정의 개선점 등 의제를 발굴, 이를 반영한 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