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예방접종 지원 봉사활동 전국 우수센터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예방접종 지원 봉사활동 전국 우수센터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만)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행정안전부에서 공동 주관한 '예방접종지원 봉사활동 전국 우수센터'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된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지역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에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투입해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 접종 지원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수요처로 지정된 지역내 72개 마을을 비롯해 사회단체.기업체와의 협업체계를 통해 접종센터, 서귀포의료원, 보건소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격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센터로 선정된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2월 10일 개최 예정인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대회에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의 상장과 함께 행정안전부로부터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부터 서귀포의료원에 누리보듬봉사단을 투입해 방문객 체온 측정, 접수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