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강연호 부의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강연호 부의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강연호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코로나 장기화 따른 경제활력에 총력 기울일 것

제주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에 중점을 두어 편성된 예산이 도민의 복리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지, 현장 구석구석까지 행정의 공정성은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주민의 민의는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등을 면밀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예산안의 편성 기조에 맞게 코로나19 극복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전략적 재정 운용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미래·환경·포용을 뒷받침하기 위한 성장동력 기반 구축은 문제가 없는지, 재정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재정관리 및 혁신은 이루어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사업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제주형 뉴딜 정책을 선도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사업은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함으로써 향후 제주의 발전 방향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경제 활력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과 고용지원, 문화관광 활성화, 1차 산업 지원, 청년대책, 환경 및 사회간접자본(SOC) 기반시설 분야 등에 대한 투자는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회복과 안전, IB 교육과정의 추진, 교육자치와 교육복지, 변화되는 변화되는 교육정책에 대해 제대로 응대가 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