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길호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현길호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내년도 예산안 심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민생경제의 신속한 회복과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 동력 마련에 집중하겠습니다.

이번 달부터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점차 일상으로의 회복이 이루어지고는 있습니다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 금지ˑ제한 등으로 지난 2년여간 겪은 경제적 고통을 극복하는 데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임계치에 다다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이 무너지지 않게 힘을 실어 드려야 합니다.

1차 산업은 제주 경제의 버팀목으로, 1차 산업이 무너진다면 제주경제 회복은 요연해질 것입니다. 농촌 일손 부족과 소비 부진, 이상기온

으로 인한 흉작 등 농ˑ어업인들의 어려움도 큽니다. 농업을, 어업을 포기하지 않고 농ˑ어업인으로서의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미래 제주산업을 이끌어 갈 원동력을 준비해야 합니다. 4차산업 시대에 적합한 산업구조로 신속하게 개편해야 합니다.

제주형 뉴딜사업, 탄소중립화 사업, 지역전략사업 등을 통한 신사업 육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전환을 도모해야 합니다. 더불어, 과학기술을 접목해 1차 산업을 스마트하게 전환해 내야 합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다면 더 많은 사회적 비용을 들이지 않고 서도 일상으로의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상임위원회 예산심사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의회가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