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설화, 춤사위로 엿본다… 공연 예매 18일부터
상태바
제주 설화, 춤사위로 엿본다… 공연 예매 18일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무용단 제54회 정기공연 '녹담(鹿潭)', 30일 문예회관 대극장서
제주문예회관 전경. ⓒ헤드라인제주 특별취재팀
제주문예회관 전경. ⓒ헤드라인제주 특별취재팀

제주특별자치도립무용단 제54회 정기공연 '녹담(鹿潭)'이 오는 30일 오후 7시 문예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정기공연 '녹담'은 제주인들의 영원한 마음의 고향이자 우리 민족의 영산 한라산과 백록담의 설화를 배경으로 제주의 시원(始原)부터 자연, 역사, 우리의 삶을 아우르는 몸짓을 대서사시로 선보인다. 

공연은 제주도립무용단 김혜림 예술감독 겸 안무자가 연출했으며 43명의 단원들이 출연해 총 80분간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예정이다. 

작품은 '나다(만물의 시작) - 꾸다(꿈 속 놀이) - 살다(삶의 속살) - 오르다(억겁의 기다림) - 들다(생명의 숨 그릇) - 보다(하늘 못)'의 6가지 동사로 연결되는 인간의 행동을 예술로 승화시켜 우리들의 삶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또한 해녀, 물허벅진 여인, 촐베기, 밭일하는 어멍 등 제주 문화자원의 재현을 '춤'을 통해 보여준다. 

무채색을 위주로 한 의상과 무대는 절제의 미와 전통적인 멋, 현대적인 감각을 표현한다. 

공연 관람료는 551석 전석 무료이다.  좌석 예매는 18일 오전 9시부터 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jeju.go.kr/jejuculture)에서 하면 된다. 현장에서는 접종증명, 음성확인제가 실시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