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코리아타운에서 체험하는 제주가상여행 인기
상태바
일본 최대 코리아타운에서 체험하는 제주가상여행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 '신오쿠보에서 떠나는 제주가상여행' 이벤트

일본 최대 코리아타운 신오쿠보에서 제주가상여행이 진행되고 있어 주목을 모으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와 함께 '신오쿠보에서 떠나는 제주가상여행' 이벤트를 11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공사는 신오쿠보 내 한식당 18개 점포와 협력, 여러 분식을 한 접시에 모아서 먹는 제주만의 독특한 분식 형태인 '모닥치기'를 특별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가게 특성에 따라 분식 구성에 통닭, 쫄면이 들어가는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제주가상여행 이벤트존'을 운영한다. 제주 감귤 테마카페 분위기를 연출해 한라봉 음료를 시음할 수 있고, 제주의 사계절을 구현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특히 야외공간에선 협재해수욕장을 재현하고, 제주에서 인기인 피크닉 세팅을 하는 등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넥플릭스 인기드라마인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달고나 게임'을 제주식으로 변형, 특별 제작한 돌하루방 달고나 게임을 진행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의 협력으로 '제주에서 온 선물' 전시 공간을 제주플리마켓 콘셉트로 마련하고, 동일 기간 한국마트 내 샵인샵 형태로 제주특산품을 특별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신오쿠보 메인거리도 제주로 변신한다. 제주절경 56선 배너를 걸고 광고판에서 제주 홍보 영상이 나오는 등 제주를 걷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일본 현지 미디어의 반응도 뜨겁다. 메이저 방송사인 TV아사히, 후지TV 보도채널 등에서 취재가 추진, 약 70개 매체를 통해 신오쿠보 이벤트가 홍보되고 있다.

모닥치기를 체험한 일본인 ㄱ씨는 "분식을 모아서 먹는다는 콘셉트가 재미있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주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 코로나 상황이 좋아지면 한국의 하와이인 제주에 꼭 가보고 싶다"고 전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일본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현지 홍보를 보다 강화해 제주여행 수요를 미리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일본 현지 사무소에서는 각지에서 재개되고 있는 한국여행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해 소비자 접점 홍보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으며, 유명 지상파TV, 라디오, 여성지·한류매거진 등 미디어채널을 활용한 홍보도 확대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신오쿠보상가진흥조합 등 많은 기관과의 협력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일본시장 재개에 대비해 핵심 방한층을 타깃으로 한 집중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