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이주 희망청년 프로젝트 '청년드림 제주행'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이주 희망청년 프로젝트 '청년드림 제주행'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가 오는 제주 이주희망 도외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9일까지 '청년드림(Dream) 제주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8일부터 19일까지 제주더큰내일센터 홈페이지(www.jdn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으로 제주 이주를 희망하는 만 18~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8박9일의 기간동안 제주에 거주하며 개인별로 제주를 이해하고 지역 내에서의 진로 모색을 꾀하는 자기주도적 진로탐방 및 제주 4.3의 이해, 먼저 제주로 이주한 청년과의 네트워킹, 제주 자원가치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김종현 센터장은 "제주는 많은 도외청년들이 제주로 이주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이주로 인해, 제주에 안착하지 못하고 재이주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결과적으로 제주의 이미지를 부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으로 제주 이주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이주를 계획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