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 대상 문제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 대상 문제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가 제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문제해결능력 향상 과정을 운영한다.

'문제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명명된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제주더큰내일센터 3층에서 운영된다.

만 19~34세 도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선발인원은 15명으로, 1차 적격심사 후, 2차 공개추첨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수축 분야를 주제로 하는 팀프로젝트와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강화를 위한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씽킹・트리즈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기존 센터 교육훈련 과정에 제주 청년 신청자가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문제해결역량을 강화하고 제주더큰내일센터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0일간의 단기과정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전일제 교육으로 진행된다. 전체 교육훈련 과정 중 80% 이상 참석 시 참가지원비 지급과 이수증이 발급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제주더큰내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은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으로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이 주목받고 있다"며 "지난 상반기 문제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며 마무리 되었고, 이번 하반기에도 많은 청년들에게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