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금융 체계 구축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금융 체계 구축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제주 사회적금융 체계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21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사회적금융 공급실태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마중물이 되는 사회적금융 공급의 필요성에 대해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지역의 중개기관의 육성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다.  

발제는 김정현 실장(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이상진 대표(한국사회혁신금융), 문진수 원장(사회적금융연구원)이 맡았다. 토론의 좌장은 김기홍 위원장(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재정위원회), 토론은 김동욱 교수(제주대학교), 조남희 대표(주식회사 파란공장) 및 강종우 센터장(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 맡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을 통해 가능하다.

참여는 현장 및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채널)를 통해 가능하다. 

강종우 센터장은 "제주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함에 따라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유형의 자금 필요성이 새로이 요구되고 있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사회적금융이 제주지역 내에 공론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