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제주과학축전 내달 1일 개막...'과학꿈나무 모여라’ 
상태바
제22회 제주과학축전 내달 1일 개막...'과학꿈나무 모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병행,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제주의 과학꿈나무를 위한 제22회 제주과학축전이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제주과학문화협회(이사장 고영림)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회장 조성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클릭으로 떠나는 사이버 과학 축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과학 관련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체험하는 ‘학교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3분 페임랩(Fame Lab)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라인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페임랩은 자신의 연구내용을 가장 흥미롭게 이야기하는 과학 분야 연구자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지도교사가 우도·추자도 등 도서지역을 방문해 현지 학생들과 10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섬 속의 섬 과학축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6~7일 제주미래교육연구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행사기간 동안 별빛누리공원에서는 천체관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과학축전 기간 중 제주항공우주박물관과 제주해양박물관(아쿠아플라넷) 관람 시 제주과학축전 체험 프로그램 참여 사진을 제출하면 본인 포함 동반 3인까지 입장료가 50% 할인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