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서부보건소, 건강걷기 행사 '하영 걸을락' 마무리
상태바
서귀포 서부보건소, 건강걷기 행사 '하영 걸을락' 마무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역내 11개 보건진료소 관할 24개 마을 주민의 호응 속에 건강걷기행사 '2021년 힐링 UP! 하영 걸을락(樂) 시즌2'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행사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걷기연맹회장이 걷기자세 1대1 교정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을 비롯해 신도.대평 해안길과 신평.서광동 곶자왈의 환경정화 활동을 겸한 '금연플로깅 건강걷기'도 이뤄졌다.

서귀포보건소는 이번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일상 속 주민이 주도하는 걷기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자기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부여를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마중물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행선 서귀포시서부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요구도에 따른 다양한 대면.비대면 융합 보건서비스로 의료취약지역과 연령 간 건강형평성 향상과 지역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걷기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전화 064-760-6221) 또는 서부지역 11개 보건진료소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