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평화아카데미 현장탐방 진행
상태바
서귀포YWCA 평화아카데미 현장탐방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평화지도자 육성 프로그램‘2021 평화아카데미’ 현장탐방을 10월 27일 오전9시, 오후2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평화아카데미 6강좌를 마치고 진행된 현장체험은 제주의 4.3의 역사와 지역문화를 탐방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강의는 한국예총서귀포지회 윤봉택 회장이 현장에서 함께했다.

오전 9시에 진행된 제 1코스는 “평화의 눈으로 제주를 보다”를 주제로 아시아의 발자국 사계해안, 근대사의 상흔 섯알오름 진지동굴 학살터를 탐방 했다. 오후 2시에 진행된 제 2코스는 세계화의 발원지 혼인지와 작은 울림 환해장성이라는 주제로 광치기 해변에서 온평포구를 탐방했다.

이 날 현장체험 참가자는 “평소에 아름다운 관광지로만 생각하며 걸었던 길이 평화의 시선으로 제주를 바라보니 좀 더 깊이 지역을 이해할 수 있었고, 평화리더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더하기위해 더 배워가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평화아카데미는 국내 유수의 강사를 초빙해 평화․문화․환경 등 특강을 통해 지역 안에서 평화 전략을 고민하고 시민의식 함양의 기회를 갖게함으로 평화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문의 762-1400<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